뱅어포 효능 알아보기



어릴때 반찬으로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에는 잘보이지 않는것 같네요.


오늘은 핵산이 풍부해서 다시 각광 받고 있는 뱅어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정말 시장에서 쉽게 보이던 반찬이었는데 요즘에는 잘 안보이는 것 같네요.


물론 없어진건 아니라 인터넷으로도 구할수 있고 전통시장에서도 살 수 있습니다.  



예전에 건강 관련 TV 프로그램인 엄지의 제왕에서도 등장해서 뱅어포 효능에 대해 많은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보통 과일이나 채소처럼 단독으로 먹기보다는 주로 반찬으로 혹은 주먹밥 등으로 만들어 먹는 음식입니다.



엄지의 제왕의 회춘 특집에 나왔었을 만큼 몸에 좋은 데요.


첫번째 뱅어포 효능은 칼슘이 엄청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100g에 무려 980mg 정도 함유되었다고 하는데 수치만 보면 느낌이 확오지는 않지만,


다른 음식들과 비교해보면 엄청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멸치의 칼슘 함유량이 약 900mg 정도인데 이보다도 많을뿐 아니라 우유보다 무려 9배나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좋고 나이드신 분들 골다공증 예방에도 완전 좋은 반찬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뱅어표 효능은 핵산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핵산은 간에서 만들어지는 물질로 우리몸의 세포를 구성하는 필수물질로 세포분열을 통한 성장과 신진대사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몸의 노화로 인해서 간에서 만들어지는 핵산 합성도 조금씩 감소하게 됩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면역력도 약해지고 몸의 기능도 조금씩 저하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다른 음식으로 이를 보충해 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뱅어포를 통해 비타민D와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수 있습니다.



호르몬은 우리몸의 정보전달과 몸의 각기능을 올바른 상태로 유지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물론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으면 영양소가 부족할일은 없지만,


자라나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에게는 특히 더 필요한 성분들인 만큼 


호르몬 생성에 필요한 물질인 단백질과 비타민D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것도 장점입니다.



위 사진은 저번에 작은어머니가 서해쪽으로 여행다녀오시면서 사다주신 뱅어포인데요.


양념이 발라져있는 100g 짜리 한봉지였는데 예전에 비해서는 가격도 좀 비싸진것 같네요^^;;

,


양념이 발라져있지 않은 뱅어포를 사용해서 주먹밥 등의 요리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것 같고,


집에서 술 한잔할때 황태채 처럼 간단하게 집어먹을 수 있는 안주로도 부담없을것 같네요^^


여기까지 뱅어포 효능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