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충혈 없애는법 어떻게 해야할까?


밤늦게까지 스마트폰 만지작 거리다가 잠들어서 다음날 일어났을때,


눈이 뻑뻑하고 건조한 느낌 받아 본적 있지 않으신가요?



그리고 씻으러간 세면대 거울을 보니 눈이 빨갛게 충혈된 경험 한번 있지 않나요?


우리의 눈은 수면과 휴식에 민감한 편으로 안과질환이 아니라도 피곤이 많이 쌓여있는 경우에도 눈이 충혈되곤 합니다.



우리가 중학교 생물시간에 배운것 것처럼 뇌로 들어가는 정보의 80% 이상은 눈을 통해서 들어오며


시력이 떨어지면 치매 발생확률도 높아진다고 하니 평소에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합니다.



일반적인 충혈은 지치고 피곤할때 주변의 가느다란 혈관이 커져서 붉게 보이는 현상인데요.


눈충혈없애는법은 사실상 퀄리티높은 수면과 아늑한 휴식이 제일입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늘어지게 자고 푹 쉰다는게 쉽지 많은 않은데요.



충분한 휴식이 어려운 경우에는 가장 빠르게 완화 시킬수 있는 눈충혈 없애는법


현실적으로 약국에가서 렌즈 안끼는 사람도 사용가능한 눈충혈 안약을 사서 쓰는게 제일 일것 같습니다.



물론 눈충혈 없애는법에는 찜질이라던가 좋은 음식섭취도 있지만,,


당장 눈이 따갑고 뻑뻑하다면 비비지 말고 안약을 넣고 눈을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게 가장 빠르고 현식적인 방법이죠.



하지만 우리의 눈건강을 위해서 평소 생활 습관들을 돌아보고 PC 및 스마트폰 사용 패턴도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먹는 식단에 눈에 좋은 영양소인 루테인, 안토시아닌 등이 들어가있는 음식들을 사용하면 더 좋겠죠.


루테인이 많이 들어가있는 대표적인 식품으로는 깻잎, 케일, 블루베리, 당근 등이 있습니다.



식단짜는것도 번거롭고 힘들다면 루테인이나 안토시아닌이 들어간 눈에 좋은 건강보조식품 등을 먹는것도 한 방법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눈이 건조해지면 노안이라던가 염증, 충혈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건조해지지 않도록 의식적으로 눈을 깜빡여주는게 좋습니다.



눈마사지도 좋은데요 흔히 관자놀이라고 불리는 태양혈을 눌러주는 것도 좋은데요 


처음에는 살살 눌러주다가 점점 힘을 주어 눌러주는 방식으로 마사지를 하면 좋습니다.



또한 건강정보 TV 프로그램인 엄지의 제왕에 나왔던 방법도 하나 추가 해서 말씀드리면,


열이 날정도록 손바닥을 비비면 천연 원적외선이 나오는데요


따뜻해진 손을 감은 눈위에 덮어주면 피로와 긴장을 완화시켜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뿐아니라 여름 및 가을 등 자외선이 강한 계절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패션과 시력보호 둘 다 잡을수 있습니다^^



눈충혈 없애는법 간단하게 생각하면 첫째가 휴식, 둘째가 안약을 넣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눈충혈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식단, 습관, 마사지, 건강보조식품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평소에 우리의 소중한 눈을 위해 관리하고 안과질환을 예방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는 공감하실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눈충혈 없애는법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무엇보다 평소에 꾸준히 관리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점 다시금 강조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