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메리골드 효능 알아보기!!


확실히 날씨가 추워지면서 건조해서 그런지 여름보다 눈이 좀더 뻑뻑하고 건조한 느낌이 드네요.


특히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짐에 따라서 눈의 피로도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에 좋다는 메리골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금잔화 혹은 천수국라고도 불리는 국화과의 꽃인데요. 



메리골드 효능은 대표적으로 루테인이 풍부하여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루테인이 중요한 이유는 우리 몸안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을 통해서 흡수해야합니다.



뿐아니라 비타민C 흡수를 돕는 천연색소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항산화 효과와 더불어 세포의 노화를 늦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떫은 감에 많이 들어있으며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는 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주로 봄에 씨앗에서 싹을틔워 여름까지 노란색에서 부터 붉으스름한 색까지 다양한 색을 띄는 꽃을 피우는데요.


메리골드는 보기에도 좋고 차로 마시기에도 참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민간요법으로 메리골드 잎을 절구 등에 찧어서 피부염 등이 있는 곳에 바르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약이 잘 발달해 있어서 직접 잎을 바르진 않겠지만 보통 잎을 달여서 차로 많이 마시는 편입니다.



찾아보는 김에 루테인이 많은 음식을 정리해보았는데요


메리골드를 제외하고는 동네 할인마트나 시장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게 많습니다.


또한 위에나온 계란, 상추 뿐아니라 케일이나 양배추 등 녹색채소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출처- 몸신 방송캡쳐>


모두 각각 좋은 성분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루테인의 함량만으로 비교해보면 위와 같은데요,


단위는 100g당 ㎍을 나타낸 그래프인데요 이것을 mg으로 읽으시는게 편할것 같습니다.



표에서 루테인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시금치와 메리골드는 mg로 보면 각각 45mg와 11mg가 들어있는데요.



루테인의 하루 권장량은 나라와 기관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대체적으로 10mg 전후로 섭취하면 됩니다.

 

의 노화 및 황반변성 등의 예방을 위해서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위에서 말한것 같이 우리몸에서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통 음식이나 건강보조식품 등으로 섭취하게 되는데요,


루테인의 효능과 이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메리골드 등에 대해 알고 계시면 눈건강을 위해서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은 루테인이 함유된 종합 비타민이나 멀티 미네랄 등등의 건강기능식품들도 잘 나와 있기 때문에 캡슐로 쉽게 섭취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점점 추워지기도 하고 따뜻한 차를 드시는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차로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메리골드 효능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