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흔히 대마씨라고 불리우면서 먹는방법도 다양하고 맛도 고소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요즘 가장 각광받는 슈퍼푸드인 햄프씨드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사실 햄프씨드 먹는법을 몰라도 맛과 식감이 좋아 그냥 먹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의 먹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질리지 않고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햄프씨드 효능을 살펴보면,

크게 다이어트 및 건강과 관련되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쪽으로는 저칼로리에, 식이섬유 및 필수 아미노산들을 섭취할수 있어서 좋죠.

또한 건강쪽으로는 면역력에 좋을뿐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성인병예방에 좋습니다.


하지만 따로 생각하기보다는 둘다 생각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먹을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햄프씨드 하루권장량이 보통 25g전후로 밥숟가락으로 2~3숟가락 정도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500g짜리로 밀봉포장되어있는 것으로 한번에 두봉지정도 사서 냉장고에 두고 먹는데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즐겨 드시는 방법으로 제일 간단한게 샐러드에 뿌려 먹는것입니다.

각종 야채들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고소한맛도 더해지고 식감도 좋아집니다.



그리고 요거트에 다른 견과류와 곁들여 넣어도 좋고 바나나나 딸기 등 과일도 함께 넣으면 보기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아침 대용으로 시리얼을 드시는 분들은 드실때 한숟가락 정도 함께 넣어드시기도 합니다.

    


뿐아니라 아침에 토마토나 과일이랑 우유등을 믹서기로 갈아드실때도 한숟가락 정도 넣어서 함께 마시면 여러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 성장과 관련되어서도 좋은 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 간식이나 과일쥬스 만들때 함께 넣으면 더 좋겠죠^^




그리고 맛과 모양은 다르지만 참깨와 같은 느낌으로 여러 음식 곁들여서 먹는데 잘 어울립니다.

햄프씨드 먹는법이 꼭 정해진것은 아니다 보니 한번은 낙지볶음 위에 살짝 뿌려봤는데 생각보다 쏠쏠했습니다~


또한 밥을 지을때 함께 넣거나 밥공기위에 살짝 뿌려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가 먹는 방법은 그냥 아침에 밥대신 두숟가락정도 퍼서 꼭꼭 씹어먹고 나갑니다.

두숟가락이라고 해도 점심때까지 빈속으로 있기보다는 허한 느낌도 덜하고 가장 간단하게 먹는 방법이라 나름 아침 대용으로 쓰고있습니다.


여기까지 햄프씨드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일반적인 방법 뿐 아니라 활용법은 무궁무진 할것 같습니다.


일교차가 커지는 만큼 건강에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