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준비물 리스트



4계절있는 우리나라의 기후는 가끔 긴 장마와 추운 겨울이 생각날때 살짝 번거롭기도 하지만,


반대로 여유를 즐기며 계절별로 캠핑하러 다니기에는 참 좋은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어느정도 무더위도 물러가는 추세인 만큼 많은 분들이 캠핑 떠날 준비를 하시는 시즌이 아닐까 합니다.


늦여름과 가을 초입에는 크게 춥지도 않고 선선한 바람만 불어준다면 어딜 가도 참 좋은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캠핑 준비물 리스트 중 까먹기 쉬운것과 있으면 은근히 편한것들 위주로 만들어봤습니다.



오토캠핑장 가시는 분들도 있고 서해 어디의 해변가 근처에 자리를 잡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텐트, 타프, 식기도구, 테이블, 의자 등등 캠핑 할때 필수적인 준비물을 모두 다 잘 챙겨가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끔 뺴놓게 되는게 있는데요


지금부터 까먹기 쉬운 캠핑 준비물 리스트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1. 릴선 & 멀티탭


전기가 제공되는 캠핑장도 있지만 릴선과 멀티탭은 따로 챙기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캠핑장 사정에 따라 대여가 가능한 곳도 있다고는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미리 전화나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서 확인하셔야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가지고 가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미리 확인하시는걸 추천합니다.



2. 계피가루, 백반, 모기퇴치제, 모기향


여름이든 가을이든 모기나 벌레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만큼 이런 것들을 챙겨가시면 보다 아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모기향의 경우에는 밤에 켜놓고 자기에는 위험할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USB로 사용할 수 있는 캠핑용 전자 모기향 등도 있으면 유용하겠죠~



3. 목장갑, 신문지


화로용 캠핑 장갑 또한 자주 쓰이긴 하지만 신문지와 목장갑 정도만 있어도 고기릅 굽고 치우는데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하고 한번쓰고 더러워지면 버려도 되는 만큼 목장갑 한팩 사놓으면 은근히 편하더라구요.


그리고 신문지는 불피울때 닥거나 깔아놓고 과일 깍기에도 좋지만 여려겹 접어서 쓰면 뜨거운 화로나 그릴 치울때 유용합니다. 


대용으로 쓸수 있는것은 중에는 장봐올때 딸려온는 종이 박스도 좋습니다.


4. 상비약 & 구급약


은근히 잘 안챙기게 되는 캠핑 준비물 리스트 중 하나인데요.


넘어져서 다치기 보다는 보통 나뭇가지나 어디 부딪혀서 다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밴드랑 연고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경우에는 혹시 모르니 해열제 등 보다 신경써서 가져가야게죠^^ 



5. 야광팔찌, 야광 테이프 & 태양열 LED 등


사람많고 조명이 있는 곳은 크게 필요하지 않을 수 도 있지만 캠핑장이 밤에 되면 어둡거나 한적 한곳 찾아가시는 분들에게 보다 솔깃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아이템 입니다.


밤에 화장실 가다가 텐트 줄에 걸리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여기에 야광팔찌나 테이프를 감아 놓으면 밤에 식별하기가 쉬워지죠.


또한 태양열 LED 등도 텐트 앞이나 주변에 설치해두면 은은한 조명으로도 또 밤에 화장실갈 때 유용합니다. 



6. 우비, 우산, 방수포


요건 계절적인 요건에 따라 달라지는 캠핑 준비물 리스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 안에 우산 한두개씩은 가지고 다니시겠지만


만약 살짝 비가오는 날씨라면 텐트를 치거나 할때 우비하나 입고 있으면 참 편하죠.


또한 방수포의 경우에는 비나 습기가 올라오는걸 막아주는 만큼 여분으로 가지고 다니시면 꼭 필요한 순간이 오는것 같습니다. 




7. 현금


요즘은 어딜 가나 신용카드 한 장이면 물건사는데 불편함이 없지만 현금은 어디서나 환영받는 존재죠.


뿐아니라 캠핑 및 여행 가는길에 전통 시장에 가면 현금으로 결재시 어느정도 흥정도 할 수 있는데요.


전에 대하 살때 카드와 현금가의 차이가 몇천원씩 나는걸 보니 아껴서 맥주 더사는게 좋은것 같아요~


또 길가에서 직접 딴 과일을 파는 분들의 싱싱한 토마토 및 과일 등을 살때 좋습니다.



8. 여분의 건전지


랜턴이나 후레쉬 등 캠핑에는 은근히 건전지 들어가는 제품들이 있다보니 쓰다보면 닳아서 사러나가기 귀찮을때 좋습니다.


근처에 편의점이 있는 경우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좀 외진 곳으로 가신다면 마트 찾기도 어려운만큼 미리 챙겨가시면 편리합니다.


9. 숙취해소제


쓰다보니 벌써 잊어먹기 쉬운 캠핑 준비물 리스트 마지막 아이템입니다.


친구들끼리 가는 캠핑에서 자연과 분위기에 취해서 과음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근처에 해장국집이라도 있으면 좋지만 혹시 모르니 챙겨가시면 돌아오는 길이 편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운전하는 사람은 살려놔야 안전하게 집에 올 수 있지 않겠어요^^;;




여기까지 있으면 은근히 유요한 캠핑 준비물 리스트 9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모처럼 휴식과 힐링을 위해서 텐트도 치고 맛있는 고기와 해산물도 구워먹는 시간은 정말 스트레스 풀리고 신나는 시간이 아닐 수 없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갈때 또는 연인과 함께 가능 경우라면 입구에 걸어두면 좋은 드림캐쳐 하나정도 챙겨가셔도 분위기 사는것 같아요~~


끝으로 항상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만큼 날씨와 위치 그리고 주변 시설 등은 미리 숙지하시면 더욱 즐거운 캠핑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계곡 같은데는 물이 불어나면 위험한 경우가 많으니 항상 미리 체크하시길 바라며 여기서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