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출발 해외여행



바람선선하고 놀러다니기 좋은 가을이 있었는지도 모르게 갑자기 추워진 요즘입니다.


하지만 이럴때 따뜻한 동남아 여행이 생각나는 시즌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여튼 오늘은 무안출발 해외여행 가능한 국가가 어디어디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는데요.


무안공항은 전남권의 국제공항으로 미주나 유럽 노선은 없지만 아시아 및 동남아 지역으로 여행을 다닐 수 있으며,


올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관광지인 베트남 다낭 노선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점은 이용객이 많지 않다보니 보다 한적하게 체크인 및 출국 수속을 할 수 있다는 점이겠지만,


단점 또한 이용객이 적은 만큼 면세점 시설이 간단하고 다양한 노선이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그렇다 하더라도 광주, 나주, 함평 등에서 가까워 전남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거리상으로도 인천보다 가깝고,


무엇보다 주차요금이 무료라는 점은 인상적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튼 무안출발 해외여행 출발시 탈수 있는 항공사는 총 15종류로,


우리에게 익숙한 아시아나, 대한항공, 티웨어, 제주항공 뿐 아니라 젯스타 퍼시픽, 베트남 항공, 스타플라이어, 비엣젯 항공,


스카이앙코르, 코리아 익스프레스 에어, 팬퍼시픽, 동방항공, 에어마카오, 아쿠타아 항공, 중화항공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안에서 출발해서 도착할 수 있는 국가는 어디어디일까?!


우선 국적기인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에는 베이징 서우두 행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 같은 경우는 일본 오사카, 베트남 다낭, 대만 타이베이 공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어서 요즘 또 일본 자유여행으로 많이 가시는 지역인 


스타플라이어 - 키타규슈


코이라 익스프레스에어 - 일본 돗토리 및 키타규슈 노선이 있습니다.



동남아와 대만 쪽으로는


비엣젯항공 - 다낭


스카이앙코르 항공 - 카보디아 시엠립


제주항공 - 나고야, 타이베이


젯스타 퍼시픽 - 다낭


중화항공 - 타이베이


팬퍼시픽 - 필리핀 칼리보


동방항공 - 상하이 푸동


에어마카오 - 마카오


베트남항공 - 베트남



그리고 자주 있는것은 아니지만 러시아 노선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삿포로


야쿠티아 항공 - 블라디보스톡, 하바롭스크





2017년 10월 기준으로 위의 지역으로 무안출발 해외여행 가능한 국가를 쭉 나열해보았습니다.


쓰다보니 필리핀 칼리보 공항에 가고싶은 생각이 갑자기 올라오네요~


아무래도 춥다 보니 따뜻하고 한가하게 휴양할 수 있는 지역이 떠오르는데요.


무안공항에서 갈 수 있는 나라들을 쭉 보니 주로 동남아 지역이고 관광객의 수요가 높은 지역위주로 편성되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다낭의 경우에는 항공편수가 많아보이는걸로 보아 요즘 가장 핫하고 인기 높은 지역이라는걸 다시한번 느끼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천공항 수준의 시시각각 항공편 편성이 되어있지 않은만큼 무안공항을 이용해서 해외로 나가시려는 분들은,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확실하게 체크해보시면 더욱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뿐아니라 무안공항 면세점 시설은 아무래도 사용인원이 적다보니 조금은 아쉬운 편인데요.


정확하진 않지만 인터넷 면세점 이용 후 무안공항 인도장 내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자주 사용하시는 곳이 있다면 한번 문의해서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일것 같습니다.




물론 기내 면세점 및 해외 공항 면세점 사용으로 이를 해결 할 수 있는 만큼 관심있으신 분들만 한번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무안출발 해외여행 가능한 국가와 항공편을 쭉 알아보았습니다.


추석이 지나서 공항이 조금은 한산해 지긴했지만 여전히 여가와 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고 계절적으로도 따뜻한 지역이 땡기는 시기인만큼,


시간이 된다면 한번쯤 나가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오는 행복 넘치는 시간을 가지는것도 좋지 않나 싶네요.


모쪼록 점점 추워지는 만큼 환절기 옷차림도 꼼꼼히 챙기시고 일교차가 심해지고 있으니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여기서 오늘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