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계 여행 준비물 목록



우리 부모님들이 한번쯤 꼭 가보고 싶어하시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중국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 지역은 대부분 패키지 여행 구성으로 가게 되는 경우가 많기도하고 가이드가 있기에 어느정도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여행은 다양한 것을 보고 즐기기 좋기는 하지만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들이 가시는 경우에는 이것저것 챙길게 조금은 더 있지 않나 싶은데요.


오늘은 장가계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중국 장가계 지역은 우리 나라보다 남쪽에 위치해 있는 만큼 겨울에도 우리나라만큼 추운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고산지대이기도 하고 1년을 기준으로 봤을때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죠.


따라서 캐리어나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은 3단 접이 우산 및 일회용 우비 같은것도 넉넉하게 준비해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경치를 구경하는 야외활동이 많은 만큼 편안한 신발 및 운동화 뿐아니라 햇빛을 가릴수 있는 선캡, 모자, 스카프 또한 잊지 마셔야겠죠.


뿐아니라 등산용 스틱이 필요하신 분들은 접이식으로 되어 캐리어 안에 넣을 수 있도록 50cm까지 줄어드는게 편하실거에요.


삼각대도 기내반입이 금지되는 만큼 여행용 캐리어 안에 대각선으로 넣을 수 있는 정도의 등산용 스틱 하나 있으시면,


 경치구경하시면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장가계 여행 준비물 중 또 하나 기억하셔야 할것 중 하나가 개인 세면도구 입니다.


호텔 안에 치약 칫솔 등이 없거나 부실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인 세면도구 및 치약, 칫솔은 한국에서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장실 선반에 예비용으로 사둔 칫솔 한두개씩은 있으실거라 생각하는데요.


아니면 할인마트 들렀을때 여행용 세면도구 세트 하나 사놓으면 샴푸, 린스 부터 간편하게 들고갈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어서 장가계 화장실 관련해서 간단히 말씀드리면 물티슈, 여행용 티슈, 롤 휴지 등은 꼭 챙기셔야 합니다.


유럽 화장실이 유료라면 여기는 관광지 화장실에 휴지가 없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미리 준비해가시면 가장 좋겠지만 깜박하셨다면 호텔안에 있는 거라도 아침에 나올때 챙기시는것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어짜피 호텔 가격안에 휴지 한롤 가격도 포함되어있으니 미연의 사태를 방지 하기 위해서 꼭꼭 휴지는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먹거리를 살펴보면, 


말은 한식이 제공된다고는 하지만 사실 100% 우리 부모님들이 원하는 한식이 아니라는것은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리지 않고 잘 드시는 분들이야 크게 문제 될것이 없지만 입맛이 좀 까다로우시거나 중국스타일의 한식이 입에 안맞는 경우에는


한국에서 미리 작은 사이즈의 컵라면, 김, 고추장 등을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한 봉지씩 먹기 좋게 포장된 견과류도 걸어다니면서 드시기 좋을 뿐아니라 안주로도 쏠쏠하죠^^;; 



요즘은 컵라면 뿐아니라 컵 누룽지, 컵국밥 등 제품도 잘 나와있어서 여행용 단무지 및 미니 김치 등과 함께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끼에 한봉지씩 먹기 좋게 진공 포장된 사이즈로 고르시고 터지지 않게 캐리어에 넣어가시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장가계 여행 준비물 중 기억해두시면 좋은것 중 하나는 바로 팩소주 입니다.



여행가서 과음하는것은 좋진 않지만 그렇다고 술이 빠질 수는 없을텐데요.


술을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으시겠지만 우리 아버님들에게 필수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장가계 현지에서 파는 술도 좋지만 한국인 입맛에는 역시 소주가 만족도가 가장 높다고 생각하며 현지에선 거의 1만원 이상 줘야 살수있습니다.


따라서 팩소주 몇개 챙겨 넣으시면 여행의 풍미를 더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며, 여기서 무엇보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안주거리죠.



패키지 여행 특성상 정해진 일정에 따라 움직이는 경우가 많고 숙소가 도심에서 조금 벗어난곳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막상 가서 안주거리로 사먹을 수 있는건 조금 한정적인데요.


우리나라 마른오징어, 맥반석 구이, 전기구이 등의 제품들은 포장도 잘되어있고 부피도 많이 차지 하지 않기 때문에 챙겨가시면 유용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장가계 여행 준비물 중 환전관련해서 알아보면 대부분 패키지 여행 안내문에 설명이 나와있긴 할텐데요.




달러 및 한국돈으로도 충분히 여행을 하실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에는 현지에서 달러를 중국 원화로 바꾸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흔히 패키지 여행이라고 하면 은근슬쩍 쇼핑이 껴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부분은 호불호가 있는만큼,


번거롭고 싫다하시는 분들은 비용이 조금은 더 들더라고 장가계 노쇼핑 패키지 여행을 선택하는하는 것이 만족도가 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래저래 여행 다녀보면 현지 쇼핑도 좋지만 면세점 쇼핑으로 해결하는게 가장 편하기도 하고 제품도 그나마 믿을 수 있던것 같네요.



그리고 간단하게 소화제, 진통제, 파스 등의 상비약을 챙기시되 먹을일은 없는게 가장 좋을텐데요.


뿐아니라 개인적으로 드시는 약 및 영양제 등도 잊지말고 챙겨마셔야 하며 혹시 걱정이 되신다면 우황청심원 2개랑 공진단 몇개 같이 챙겨드리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가이드가 있기 때문에 크게 위험할일은 없지만 성수기에 가시는 분들은 다른 가이드 따라가시면 절대 안됩니다.


인산인해라는 말을 제대로 실감할 수 있을정도로 사람이 많은 만큼 경치 구경도 하시되 일행들을 놓치지 않도록 긴장의 끈을 놓으시면 안됩니다^^




여기까지 장가계 여행 준비물 리스트를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비도 많고 안개도 많은 지역이지만 운좋게 화창한 날씨에 둘러보시는것도 하나의 행운이겠지만,


안개 자욱한 산자락을 바라볼때는 또 다른 느낌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만큼 날씨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모쪼록 즐겁고 행복한 여행 되시길 바라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다녀오시길 바라며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