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미역 & 다시마


요즘같이 매일 날씨를 검색하면서 살았던적이 있나 싶을정도로 맑은 하늘이 참 감사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어른들 뿐아니라 특히 어린아이를 키우시는 가정에서 또 연세가 있으신분들 모두 하나같이 대한민국 공기의 질에 대한 걱정이 참 많은것 같은데요.



오늘 이야기 나눠볼 주제는 바로 원래부터 건강에 좋다는 음식이지만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더욱 관심받고 있는 해조류인,



바로


미역 & 다시마 " 


우리가 생일 일 때 생각나는 그 음식이죠~ 




정말이지 요즘 파란 하늘과 맑은 공기를 찾아서 휴가 내고 자연환경이 깨끗한 휴양지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고, 미세먼지 이미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죠.


여행이야 시간날 때 갈 수는 있지만 공기의 질 때문 살던 터전을 두고 다른 나라로 가는것 까지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는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인것 같습니다.

 


원래는 봄이면 황사 문제로 인해서 걱정했던게 언젠가 부터는 미세먼지 까지 확대 되었는데요.


대도시같은 경우는 방진 마스크 몇 개씩 챙겨다녀야 할정도로 심각한 날이 자주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여튼 미세먼지 미역, 다시마 관련이야기로 돌아오면,




요즘 이 해조류 종류들의 몸값이 높아지는 이유는 바로,


" 알긴산 "


이는 사실 전부터 알려진 효능 중 하나로,


 몸속의 미세먼지 그리고 중금속 등을 흡착하는 방식으로 우리 몸 밖으로 내보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맨날 미역국만 먹고살수는 없는 만큼 이를 원료료 한 건강식품, 가공식품 등도 인기가 높아진다고 하네요.


미세먼지 배출 음식 중가장 널리 알려져 있어서 우리에게 익숙하기도 하구요.


그 외에도 매생이, 김 등을 섭취해도 알긴산 성분이 들어 있으며 대체로 이러한 해조류 효과 중에는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주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미역, 파래, 다시마 등 해조류를 먹여서 키우는 전복이 몸에 좋은 이유가 그런건가 싶네요^^;


생각난 김에 전복미역국 한 그릇 드셔보는것도 좋은 생각일것 같습니다. 

 


뿐아니라 바다에서 나는 것 중 톳 또한 요즘 한창 주가가 높아지는 음식으로,


이 또한 미세먼지 배출 음식 중 하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호불호가 있는 음식이고 어린아이들이 마냥 좋아하는 맛은 아니라서 애들 먹이는건 쉽지가 않다는 점도 있죠..




그리고 요즘은 이러한 알긴산 성분을 가지고 만든 마스크 팩, 다이어트 식품 등 그 종류도 다양한것 같습니다.


하루적당량씩 자주 섭취하면 좋은 음식들이지만 계속 먹다보면 질리기도 하고,


또 매번 만들어 먹는게 힘들다면 이런 성분이 들어 있는 영양제 및 건강보조 식품 쪽도 찾아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지금 먹고 있는 비타민 다 먹고나서는 요런 것들이 들어있는것으로 찾아서 사먹어볼까 합니다.


매일 같인 아침에 일어나서 스마트폰 화면에서 미세먼지 농도 및 수준을 검색하지 않아도 되는 날이 오길 바라면서


미역 그리고 다시마 등 해조류 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모쪼록 건강 넘치고 행복 가득한 봄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