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 효능



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전보다 해수욕장, 워터파크 등 피서지로 몸매를 뽐내러 가는 멋진 분들이 많이 감소할것 같긴 하지만,


건강한 체질 개선을 위해서 그리고 미용적인 측면에서도 체중 감량은 우리 삶에서 뺴놓을 수 없는것 같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몇달전 건강관련 TV에 나와서 폭발적인 인기와 관심을 받았던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렌틸콩, 병아리콩, 완투콩 거기에 땅콩 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그렇게 익숙하지 않은 종류였던 흰강낭콩 관련한 TV프로그램과 기사들을 보니 저 또한 솔깃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럼 이제 부터 흰강낭콩 효능 관련해서 어떤게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아무래도 식물에서 나오는 만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직접적인 비교를 해보자면 우리가 흔히 다이어트 겸 공복을 없애는다 자주 먹게되는 바나나의 9배정도라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는것은 우리가 화장실에서 보다 편한안게 일(!?)을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두번째, 바로 탄수화물 흡수를 줄여준다는 점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 음식 문화는 아무래도 맵고 짠거  + 밥 아닐까 하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접하게 되는 음식들의 대부분은 탄수화물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만큼 그 흡수를 줄여준다는건 큰 장점이겠죠.


그 덕분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게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바로 콜레스테롤 감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또한 흰강낭콩 효능 중 파세올라민 성분의 작용으로 나타나는 만큼 매력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번째는 바로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다는 것인데요.


사실 이러한 성분들은 다양한 채소나 과일 그리고 영양제 등에서도 섭취할 수 있는데요.


흰강낭콩만 먹는게 아니라면 큰 매리트가 있다기보단 영양성분이 골고루 분포 되어있다는 정도로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흰강낭콤 효능 뿐아니라 부작용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면,


렉틴 성분이 들어있어서 많이 먹게되면 구토라던가 설사 등을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적정량을 숙지하시고 과하게 드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우리가 숙취해소제를 접하게 되면서 술을 과하게 마시게 되는 실수를 하곤하는데요.


탄수화물 흡수를 줄여준다고해서 평소보다 음식을 더 많이 먹는 치명적인 실수는 꼭 피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여러가지 콩을 골고루 꾸준히 돌아가면서 섭취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다 장단점이 있겠죠.





흰강낭콩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먹는법을 마지막으로 살펴본다면,


일단은 제일 간단한게 완두콩밥 처럼 물에 불려서 밥으로 해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쉐이크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지만 맛에대한  호불호가 좀 있다고 하니 별로다 싶으면 샐러드로 해서 먹는 방법도 좋은것 같습니다.


뿐아니라 그냥 콩 상태로도 살 수 있지만 가루 제품으로도 나오기 때문에 콩의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런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모두들 원하는 체중을 달성하시길 바라며 일상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이야기였길 바라며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