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부르틈 원인 및 해결방법은?!


최근 몇일동안 한파주의보 및 폭설주의보 발령도나고 계절적인 요인으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으셨을것 같은데요.


특히나 한파 때문에 보일러도 빵빵하게 틀어놓고 각종 온열기, 전기장판 등으로 겨울을 보내고 계시지 않을까 합니다.



여름과 다르게 워낙 건조한 계절이기도하지만 난방을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하는 만큼 집안 뿐아니라 사무실 등도 상당히 건조한 상태가 되죠.


특히, 이렇게 건조한 경우에는 입술 부르틈 현상도 많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몇가지 원인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입술 부르틈 원인 부터 살펴보자면,


아무래도 건조한 경우에 많이 생기게 된다고 하지만 계절에서 오는 이유뿐 아니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아마도 충분하지 못한 수분섭취로 체내의 수분이 평소보다 적은 경우겠죠.


나아가 연초다보니 과음하시고 난 다음날에도 입술 부르틈 현상을 맞이하게 되기도 합니다.


뿐아니라 비타민 성분이 부족한 경우에도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하지 못한 휴식과 넉넉히 잠을 자지 못한 경우에서 오는 피로도 하나의 원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외에도 건조한 환경에서 습관적으로혀로 입술에 침을 한번 두르시는 일도 잦아지는데요.


이런 행동 또한 좋지 않다고 하네요.


또한 입으로 숨쉬는 분들도 쉽게 겪을 수 있는 현상이라고 하는요,


특히, 흡연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도 그냥 담배든 아니면 아이코스 및 릴 스타일든 열을 가하고 이를 입술로 빨아들이게 되는만큼 아무래도 평소보다 따뜻한 


연기를 입을 통해 호흡하기 때문에 보다 입술 마르고 건조해 질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참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이제부터는 입술 부르틈 해결 및 관리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상 우리가 편하게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것은 원인을 하나씩 해결하는 방법이겠지요.


물많이 마시고 잘자고 술담배 안하고 멀티 비타민 등 건강 기능 식품 한 알씩 섭취하는것도 물론 좋지만 모든걸 다 하기는 쉽지 않죠.




1, 그렇기 때문에 립밤 제품 하나정도는 가지고 다니시면서 수시로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보통 남자분들은 편하게 스틱형을 선호하시기도 하는데 여성분들은 튜브형이나 찍어서 바르는 립밤도 많이 쓰시는것 같네요.


2, 뿐아니라 건조한 실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가습기 사용 그리고 빨래후 거실이나 옷걸이에 걸어 방 문고리에 걸어두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건조하다 싶을때 화장실 욕조부터 바닥에 수시로 샤워기로 물을 뿌려두기도 합니다.



3, 그리고 입술 튼데는 꿀이 좋다는말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보습력도 좋고 세균을 막아주기 때문에 집안에 꿀이 있다면 따끈한게 한잔 타드시기도하고 또 입술에 발라보시는것도 좋습니다.


4, 또한 채소와 과일을 통해서 자연적으로 섭취하는게 가장 이상적이긴 하겠지만 바쁜 분들과 1인가구분들에겐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도 비타민B 와 비타민C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도록 신경쓰시면 좋을것 같고 그렇지 못하더라도 멀티 비타민 같은거 하나 정도 드시면 여러모로 이롭지 않을까 합니다.



5, 끝으로 입이 아프도록 말해도 부족하지 않은게 바로  물 많이 마시기입니다.


건조할 때도 물론 많이 드시면 당연히 좋고 담배 한대 피고 와서도 한 잔 마시면 시원하기도 하고 니코틴 배출에도 좋습니다.


또한 술마실때도 마시면 좋다는건 누구나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바쁘다고 또 화장실 가기 귀찮다고 하루섭취량 보다 적게 드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한번 쯤 오늘 하루에 내가 물을 얼마나 마셨는지 한번 생각해보시고 수시로 섭취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입술 부르틈 해결방법 5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사실 연초가 되면 이유없이 바쁘다보니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일이 많은데 이럴때일 수록 골로구 먹고 따뜻한곳에소 푹자는게 가장 좋겠죠.


끝으로 아무리 간단한 것이라도 실천하지 않는다면 아무 쓸모없는게 아니겠어요~


모쪼록 매력있고 매끄러운 입술로 관리하시길 바라며 지금 당장 물한잔 드셔보는건 어떨까 합니다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