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틴 빼는법 이것만 기억하자!


날씨가 추워지는 만큼 우리의 혈관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계절인데요.


대한 일반 흡연자 분들이나 아이코스 같은 궐련형 전담 및 액상 전자담배 태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아서 오늘 주제를 정해 보았습니다.



니코틴 뺴는법 왜 알아야할까?!


흔히 이것을 중독성이 강한 물질 정도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니코틴 부작용 중 하나인 혈관 수축 작용은 겨울에 특히 더 안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흡연자 분들 뿐아니라 금연 시도를 하고 계신 분들 또한 한번쯤 알아두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니코틴 뺴는법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집안에서 또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1. 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건 여러모로 건강에 이롭다는 말은 TV 방송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물은 소변이나 땀을 통해서 우리 몸안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 등을 몸 밖으로 내보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니코틴 또한 함께 배출 되는만큼 평소에 수시로 마셔주고 또 권장되는 물 일일섭취량인 2L 정도는 마셔야겠죠.



특히, 담배 피우고나면 시원한 물 한잔 땡길때가 많은데 이럴땐 꼭 마셔주면 더 좋지 않나 싶네요~


저는 원래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이기도 한데 요즘 연초에서 아이코스 궐련형 담배로 갈아타면서 물마시는 횟수가 조금은 더 늘어난것 같습니다.



2. 운동, 사우나, 찜질방 


위에서 말씀드린 부분이랑 이어지는 내용이기도 한데요.


노폐물과 독소 배출은 땀으로도 이루어지는 만큼 평소 운동을 통해서 건강한 땀을 흘리시는게 가장 좋겠지만,


바쁜 일상속에서 운동을 하기 어려운 분들은 쉬시는날 찜질방 또는 목욕탕 등에서 개운하게 목욕도 하시고,


추운날씨인 만큼 간만에 수건으로 양머리 한번 올리고 땀도 한번 빼주시면 좋겠습니다.




3. 양파를 먹자!!


양파하면 떠오르는건 역시 혈관 건강이 아닐까 싶은데요.


퀘르세틴 성분이 독소를 분해해주기 때문에 대표적인 니코틴 빼는법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먹는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재료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양념불고기 같은 경우에는 고기만 집어먹게 되지 않나 싶네요.


평소에 신경써서 양파를 이용한 요리를 많이 드셔도 좋고 양파 껍질 안에 풍부하다고하는 만큼 우려드셔도 좋다고 합니다.



물론 저처럼 혼자살거나 요리가 귀찮은 분들은 간편하게 양파즙 한박스 주문해서 먹으면 편하겠죠.


하지만 빈속에 드시거나 과하게 드시면 소화잘 안되는 경우도 있어서 하루 한봉지 정도 꾸준히 섭취하는게 가장 좋겠죠.


그외에도 복숭아, 연근, 석류, 브로콜리 등도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아무래도 양파보다는 구하기도 귀찮고 손이 덜가지 않나 싶네요.




4. 녹차를 마시자!!


우리나라 회사 중에 적어도 탕비실에 믹스커피 및 녹차 티백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일반가정이라던가 학생분들이라면 따로 마트가서 사야하긴 하겠지만 우리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차 중 하나인건 분명하죠.


카테킨 성분이 들어있어 니코틴의 작용을 억제시켜 준다고 알려져 있고 또한 스트레스 낮추는 차로도 유명하죠.


또한 금연 중에 녹차를 드시면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언젠가 뉴스에서 본 기억이나네요.



5. 니코틴 빼는법 그 끝은 바로 금연!!


간접흡연에 노출된다던가 하는 부분은 일단 배제하고 말씀드리면 몸안에 니코틴 성분이 들어올일 없게 한다면 빼려고 노력할 필요도 없죠.


필연적으로 귀결되는 결론은 바로 끊어버리는게 가장 확실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쉽지 않는 일이라는건 누구나가 공감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최소한 평소에 물을 꾸준히 드시고 틈틈히 녹차도 마시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여보는것도 의지를 다지는 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여튼 여기까지 니코틴 빼는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부분들 위주로 찾아본만큼 이 글을 읽으신 후 바로 물한잔 마시는것 부터 시작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그리고 기온이 낮아진 만큼 혈관 건강에도 보다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연말이다 보니 모임도 술자리도 잦아지는 만큼 혈액순환 및 간 기능에 좋은 영양제 하나 정도 함께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끝으로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니코틴 빼는법 잊지마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