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심야버스 N6001 시간표 & 노선도



살다보면 예상하는 시간보다 늦은 시간에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버스나 택시도 교통상황에 따라서 그렇지만 비행기 또한 피해갈 수 없는 경우가 있죠.




이럴때를 대비해서 늦은시간에 인천공항에 도착했을때 유용한 N6001 심야버스의 노선도 및 시간표를 찾아봤습니다.


특히 밤에 도착하는 비행기를 타는 경우 종종 출발 지연 등의 문제로 곤란해 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게 있고 어디 까지 가는구나 정도를 알아두시면 좋은것 같습니다.



< 관련이미지 출처 - N6001 심야버스 홈페이지 >


일단 노선도 부터 살펴보면 총 5개 정류소를 지나는데요.


인천국제공항 - 송정역 - 염창역 - 신용산역 - 서울역 이렇게 5 정거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N6000 버스 같은 경우에는 고속버스터미널로 가죠. 



이어서 N6001 시간표 및 각 역별 버스 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타는 곳은 여객터미널 1층에 위치해 있는 6A 승차장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위치는 아래의 약도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은데요.


총 6회를 운행하며 자정이 넘은 0시 15분 부터 약 50분 정도의 간격을 가지고 운행합니다.


서울역까지 가는데 걸리는 대략적인 시간은 70여분 정도로 나와 있네요.



그리고 이어서 송정역 정류소를 확인해 볼텐데요.


여기서 부터는 밤에 새벽 비행기 타러 공항으로 가는 방향 위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11시 25분을 시작으로 비슷한 간격으로 6대의 버스가 운행합니다.


타는곳과 내리는곳이 다른만큼 아래의 약도를 살펴보시면 놓치는일 없이 편하게 타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새벽에 공항에서 나와본적은 있지만 가본적은 없는것같은데요.


요즘은 워낙 비행기 시간이 다양해진만큼 일찍 가시는 분들이 이용하시게 되겠네요.




여행에서 돌아오는날은 늘 아쉽지만 어쨌든 한국으로 귀국했으면 집까지 편하게 가는게 제일 좋죠.


물론 여러명인 경우에는 택시 및 밴 이용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KTX 및 고속버스를 통해서 지방으로 연계해서 내려가셔야 하는 분들은


이런게 있다는걸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이어서 N6001 심야버스 염창역 정류소입니다.


여기서 인천공항 까지는 약 55분정도를 잡으시면 될것 같은데요.


시간대가 새벽인 만큼 크게 차이는 없을것 같습니다.


N6001 첫차는 서울역을 출발해서 공항으로 가는만큼 송정역 보다 시간이 이르다는거 헷갈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염창역 같은 경우에는 탑승 및 하차가 둘다 중앙차로 정류장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가시는 방향을 잘 확인하시고 타시면 됩니다. 


위의 두 정거장은 N6000 버스와 비슷하지만 다음 정거장인 신용산역 부터는 N6001 심야버스가 지나는 노선인데요.


신용산역에서 인천공항 까지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이며 이 정거장은 하차하는 정류소가 아닌것은 기억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새벽 첫차의 출발은 23시로 나와 있으며 신용산역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앞 정류소나 다음정류소에서 택시 환승을 이용하셔야 할것 같네요.


정류장의 경우는 한강대교와 신용산역 중간에 있는 중앙차로 버스 정류장에서 탑승 가능합니다.


그리고 인천공항 N6001 심야버스의 시작이자 끝인 서울역 정류장을 알아보겠습니다.


여기서 첫번째로 출발하는 차는 상대적으로 이른 시간인 밤 10시 55분을 시작으로 마지막 차는 3시 20분에 있습니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시간은 대략적으로 75분정도로 나와 있습니다.


서울역 N6001 심야버스 정류소는 회차지점인 만큼 타는곳과 내리는곳이 같은데요.


아래 약도에 나와 있는 곳에서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서울역은 다양한 지역으로 교통의 연계가 좋은 만큼 서울시내 전역과 KTX 등을 이용하여 


지방으로 내려가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실 수 있겠네요.


이렇게 인천공항 심야버스 N6001 관련해서 노선도 및 시간표, 가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여행의 끝은 늘 집에어는 공항버스 안에서 마무리 되는게 아닐까란 생각도 드는데요.


혹시 지연이나 다른 사정에 의해서 공항에 늦게 도착한 경우에 기억해두시면 부득이한 상황에 유용하게 작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주말 여행으로 일요일 밤에 도착하시는 경우에 출근하셔야하는 직장인이나 등교해야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집에가서 다음날을 위해서 쉬는게 중요하죠^^:


모쪼록 즐거웠던 시간을 기억하시면서 여독을 풀고 또 일상으로 복귀하시는 모든 분들이 안전 귀가 하시길 바라면서,


여기까지 N6001 심야버스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