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레이저 프린터


원래 캐논 잉크젯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은근히 정품 잉크도 비싸고,


그 가격이면 한대 새로 사겠다 싶어서 검색해 봤더니 역시나!!



P115W 모델명을 가진 후지제록스 가정용 레이저 프린터 제품이 저렴하기도 해서 눈에 띄더라구요.


적당히 가성비 또한 좋아보이길래 바로 주문했습니다.


찾아보니 대학생들 자취방에서 그리고 가정에서 간단하게 사용하는 용도로 많이들 사용하는 제품인것 같더라구요.






참고로 컬러가 아닌 흑백 레이저 프린트입니다.


컬러 인쇄할일은 거의 없다보니 가격이 저렴한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스캔 및 복사가 되는 M115W 제품도 눈길이 갔지만 사실 그 기능들을 그다지 쓸일은 없는터라,


후지제록스 P115W 가 딱이었습니다.


일단 택배가 하루정도 늦게 오긴했는데 상태 깔끔하고 포장은 단단하게 되어있습니다.




택배는 받자마자 뜯어야 제맛이니 바로 설치에 돌입해봤습니다.


구성품은 흑백 레이저 프린터 본체, 기타 선, CD, 및 보증서, 안내서, A5사이즈 용지를 출력할때 끼워 쓰라고 주는 부품이 있는데


이걸 끼우면 A4 용지 공급부분이 닫히지 않습니다.



이건 조금 번거롭기하지만 A4이외에는 사실 뽑일일이 없어서 저는 서랍속에 고이 모셔 놨네요.

그리고 가정용 레이저 프린터인 만큼 조그만한 토너가 함께 옵니다.


회사에서 쓰던 복합기에 비하면 컴팩트한 사이즈네요.



대략 1000장 정도의 A4용지를 출력할 수 있다고하는데 이미지를 주로 출력한다면 보다 빨리 교체시기가 다가올것 같네요.  


토너 모델명은 CT202137 인데 제품마다 다른겠지만 제가 쓰던 잉크젯이 비싼건지,


이 토너가 더 싼가격에 살수있네요...


여튼 여느 프린터들 처럼 후지제록스 p115w 설치 및 토너 끼우기 또한 정말 쉽습니다.




우선 토너는 위에 A4용지 나오는 부분을 열어서 올려주면 탁하고 걸려서 열린채로 고정되는데요.


보이는 녹색부분에 토너의 주황색 부분인 케이스를 제거하고서 밀어서 끼워주면 됩니다.



가정용 레이저 프린터 제품들 또한 관련된 드라이버 설치를 해줘야합니다.


같이 온 CD를 사용해서 인스톨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게 와이파이 연결로도 쓸수있는 프린터이다보니 CD롬 없는 노트북 쓰시는 분들이나,


혹은 CD롬을 따로 설치하지 않은 PC를 사용 중이라면 후지제록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끝으로 간단하게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을 끄적여보자면,



장점이라면,


일단 가격적으로 상당히 저렴한만큼 가성비 좋고 특히, 자취하는 대학생들 과제용으로 딱인것 같네요.


또한 어린 아이들 키우시는 분들 중에서 색칠놀이 등을 출력할 때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맨 위사진에서 보이는것 처럼 A4 용지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가벼운 느낌이다보니 소음이 좀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누군가에겐 시끄러울 수 있죠.


그리고 전원선이랑 PC와 연결하는 선이 조금 짧습니다.


후지제록스 P115W 제품은 와이파이 연결로도 인쇄할 수 있는 거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일단 짧아요.



집에서 쓰는 PC본체에 연결한터라 따로 Wifi를 사용해서 써보진 않아서 이부분은 뭐라 평할 수는 없겠네요.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할때 선택 할 수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가정용 레이저 프린터 P115w 관련된 이용기였습니다.


스캔 및 복사 기능이 필요하다면 m115W 또한 쓸만한것 같습니다.


여튼 새학기라 그런지 품절된 곳이 많던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