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양심없는 가습기 살균제 회사때문에 한동안 온 나라가 시끌벅적했었습니다. 

그리고나서 빨래와 청소등에 사용되는 세제사용이 바뀌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존재했던 노케미족(no chemi族)이 요즘 다시 뜨고 있는데요.

노케미족이란 화학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로, 이번 사태 이후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이러한 트렌드에 동참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죠.



또한 그러한 분위기를 중심으로 세탁시 사용하는 세제사용에도 새로운 변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로 가정내에서 욕실과 세탁기 청소 그리고 빨래까지 구연산,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과탄산소다 파는곳과 안전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과탄산소다는 대표적인 산소계표백제로 요즘 핫하게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우선 과탄산소다 파는곳에 대해서 알아보면,

사실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 검색만해도 인터넷으로 편하게 주문이 가능합니다.

뿐아니라 요즘은 가까운 대형마트에도 진열되어 있으며 다이소 등에서도 팔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수요에 따라, 줄임말로 베구산이라 불리며 각 제품의 한글자씩 따서 3종세트를 만들어서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친환경 세정제 기획전으로 1 + 1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후기들 보면서 구매자수가 많은 것 중에 1Kg짜리로 샀습니다.


혹시 궁금하신분들은 → 친환경 세정제 기획전 바로가기


여기 아니라도 평소에 쓰시는 쇼핑몰을 이용셔도 가격적으로 큰 차이는 없을것 같습니다. 



빨래라는게 가정내에서 발생하는 가사일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일이다보니 피부가 예민하거나 아이들을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신경이 쓰이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천연성분 제품을 사용하는데도 안전한 사용법을 숙지하고 사용하셔야됩니다.

실상 천연제품이라고 해도 자연에서 100%만들어지는게 아니라 화학적인 공정을 거쳐 생산되는 만큼 사용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구연산, 베이킹소다 그리고 과탄산소다 모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성분이라고 하지만 요즘 나오는 뉴스를 보니 우리 몸에 유해할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합니다.


아주 작은 입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할때 입과 호흡기를 통해서 폐속으로 들어가면 독성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미세먼지부터 해서  뭐든 폐로 들어가서 좋은 성분은 하나도 없죠.



따라서 스프레이 형태로 사용하다가 공기중에 퍼져서 호흡을 통해 체내로 들어오지 않도록, 스프레이 방식으로의 사용은 반드시 피해야하고 가루형태로 녹여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기왕이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빨래를 하는 정도의 주의를 기울이면 안전적으로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이러다 더운여름에 마스크쓰고 빨래를 해야하는 시대가 올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쳐지나가네요.



과탄산소다는 다른것과 다르게 욕실청소 및 세탁과 표백의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커피포트나 믹서기 등 음식과 관련된 것들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빨래를 하실경우에는 온수 및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다 녹여 주셔야합니다.

가루가 다 녹지못해서 뭉개져있으면 옷에 데미지가 올 수 있으니 고무장갑등을 이용해서 골고루 녹도록해주시고, 색이 있는 옷이나 섬유 등은 장시간동안 담궈놓지 않아야 다른곳으로 물들지 않습니다.

 

끝으로 충분히 행궈주셔야 합니다 이럴때는 센스있게 세탁기의 헹굼탈수 기능을 사용하면 좀더 편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대신 한번 사용해보면 살균작용 뿐 아니라 깔끔하게 세탁이 되는만큼 기분좋게 빨래를 할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적인 화학세제에 비하여 훨씬 좋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