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공항 버스 시간표 & 노선



올해도 이제 하루 하고도 몇시간 남지 않은 지금 입니다.


오늘은 전남권에서 외국 여행가실 분들에 희소식이 있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전남권 국제 공항인 무안 공항에 새롭게 버스 노선이 개설되고 현재 운행 중입니다.




날이 추워도 여행에 대한 열기가 식지 않는 겨울에 한국을 떠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잘 아시다시피 최근에 무안 공항 국제선 노선이 일본, 다낭, 태국, 코타키나발루 등 전과 다르게 늘었는데요.


세계의 다양한 도시를 가게된 만큼 전남의 주요 지역에서 공항과의 접근성이 높아질것 같습니다.



저도 올초에 베트남 다낭 배낭여행을 통해서 좋은 날씨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었는데요.


여튼 이제부터 무안 국제 공항 버스 시간표 관련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운행 적용일은 아래 사진의 우측 상단에 나와있는것처럼 얼마전인 2018.12.22 부터입니다. 



우선 첫번째로 알아보게 바로 유스퀘어라고 불리는 광주 종합버스터미널에서 무안 국제공항 간의 버스 시간표입니다.


일곡주민센터, 광주현대병원, 용봉동농협앞 그리고 대광여고, 백운고가, 화정힐스테이트의 경우에는


부정기적으로 운행한다는것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본 노선이라고 볼 수 있는 광주유스퀘어, 김대중 컨벤션센터, 송정리, 송정역, 함평, 무안, 공항


이렇게 7개 역을 거치는 공항 버스 노선이 아마도 메인이 아닐까 싶은데요.


함평 및 무안 또한 부정기적이라는것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이번엔 반대로 무안에서 광주 방향으로오는 공항버스 시간표입니다.


위에 보시는것 처럼 아까와는 반대 노선과는 시간적으로나 부정지 노선의 횟수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니 꼭 확인해보고 여행 준비하시면 좋겠죠^^




아래는 목포 < - > 무안공항간 버스 운행 시간표입니다.


아무래도 목포 지역에서는 거리상으로 가깝다보니 자차로 가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편하게 버스를 이용하기에도 보다 편해지는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인천까지 안가더라도 가까운 휴양지와 다양한 여행지를 갈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즐거워지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무안버스터미널 < - > 공항 간의 운행표입니다.


점점 이용객수도 늘어나고 갈 수 있는 나라도 늘어나는터라 정말정말 환영입니다~


물론 비행기표 가격만 조금 더 떨어지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도 있지만,


아무래도 김포나 인천수준까지 바라는것은 아직은 시기상조일까요?!ㅠ.ㅠ


그래도 이제 광주, 전남권에서 미주나 유럽이 아닌 이상에야 4시간을 달려서 인천공항까지 가지 않고도,


가까운 일본, 동남아 등을 편리하게 갈 수 있어서 정말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무안공항 면세점 또한 좀 더 활성화 되면 좋을텐데요.


아무래도 현재는 이용객수가 많이 늘어나면서 점진적으로 또 긍정적으로 변화해갈거라 생각됩니다.




일본 도쿄를 작년에 초에 다녀왔었는데요.


문뜩 사진을 보니 우리나라 가수들의 일본 공연을 이제는 여행 겸 해외에서도 관람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정말이지 지구촌은 점점 가까워지나봅니다~



여튼 다가오는 새해에는 어디로 여행을 갈지 행복한 고민을 하면서 잠들어야겠습니다.


노선도 확충되고 공항 버스 노선도 늘어나는 만큼 앞으로 광주 전남권의 유용한 공항이 되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무안 공항 버스 시간표 및 노선도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새해 맞이하셔요~~^^

+ Recent posts